2020 감호지구 도시재생 대상지역 통장 간담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뉴스

2020 감호지구 도시재생 대상지역 통장 간담회 개최

untitled.png


김천시(시장김충섭)지난17감호지구도시재생활성화구역자산동1~12통장12명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초청해간담회를개최하였다.

 

이번간담회는감호지구도시재생주민․상인협의체임원진,분과위원장,마을활동가가자리를함께하였으며,감호지구도시재생뉴딜사업을소개함으로써감호지구도시재생에대한관심을고취시키고사업통장의역할,필요성등의공감대를형성하기위하여자리를마련됐다.

 

감호지구도시재생사업은2019국토교통부도시재생뉴딜사업공모에선정되어감호동과용두동일원에서2020년부터2024년까지5년간해피러닝어울림플랫폼조성,행복한가게프로젝트,뉴트로문화공간조성,교통안전해피프로젝트(교통정온화),은빛복지센터,농기계체험공간조성,사회적경제조직육성사업을추진한다.

 

2020년에는감호지구활성화구역매입대상지보상주민협의,주민역량강화교육,빈집건축물현황조사를실시하여본격적인사업시행을위한기초작업을시행하고있다.2021년부터는각종사업추진을위한설계용역을실시하여2022년부터가시적인사업추진이예정이다.

 

이날참석자들은‘감호지구도시재생사업을시행한다는얘기는많이들었는데실질적으로보여지는것은없어궁금하던차에이렇게현장센터에서사업설명을해주니궁금증이조금은해소되는듯하고,앞으로도이런자리를자주마련했으면좋겠다’며,오늘간담회에대한소감을전했다.또한,사업진행에대한다양한의견을공유하였으며,통장,상인,주민이서로화합하고사업추진에적극협조하여감호시장이다시활성화되기를바란다며한뜻을모았다.

 

 

김천시관계자는‘감호지구는우리시도시재생사업가장사업으로주민여러분의도움없이는성공할없으므로감호지구가향후에김천의대표적인명소가있도록긍정적이고적극적인협조를당부한다.’고하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