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시설관리공단 초대 임원 임명장 수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초대 임원 임명장 수여

김재광 이사장 임명

untitled.png


 김천시(시장김충섭)지난126올해출범하는김천시시설관리공단을책임경영으로어갈초대이사장에김재광(김천시부시장)임명하였다.

 

 비상임이사에는박기현(김천시안전재난과장),김영조(유한킴벌리수석),김한주(농협중앙회김천시지부장)3명을임명하였다.임명된임원의임기는2021.2.1.~2024.1.31.까지3년이다.

 

 시는지방공기업설립운영기준인사규정에의거공정하고투명한임원선발위해시와시의회에서추천한경영전문가 민간인7명으로임원추천위원회구성하였다.임원추천위원회에서는임원공개모집⦁서류심사⦁최종면접심사를이사장후보경우김천시의회서를첨부하여최종후보자로임용예정직위의2배수추천하였으며,임명권자인시장이추천후보자적임자를최종임명하였다.

 김재광이사장은김천출신으로다양한공직경력과지방공기업전문역량갖춘행정전문가로서39년간공직생활을하면서경북개발공사설립운영,경상북도경제진흥원설립지방공단설립운영을담당한있으며,문경부시장⦁경상북도복지건강국장⦁김천부시장을역임했다.

 

 임명장을받은김재광이사장은“지방공기업은주민복리증진을 위해영하는기업으로서공익적·경제적가치를추구하면서공공서비스를 제고시켜나가한다”며“사회공헌,일자리창출,지속가능한윤리경영체계 정착을통해민이만족하는공단이되도록최선을다하겠다”고말했다.

 

 

 이에김충섭시장은“올해출범되는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공공성과수익성의조화를이루는책임경영으로공공의이익을함께나누고대민서비스향상으로시민모두가행복한김천의새로운사회를가치를실현할있도록초대임원들의주춧돌역할을부탁한다”고당부했다.

 

 한편,시는2월중이사회를구성하여설립등기,직원채용설별업무인수인계을마무리하여4월말김천시시설관리공단을출범할예정이다.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은실내수영장,국민체육센터,사명대사공원,시립물관,시립추모공원,생태체험마을6개의공공시설물을위탁운영하되며  전문이고체계적인공공시설물관리공공의이익과대민서비향상에기여할것으로기대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