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청 민원인전용 주차장이 두 배로 넓어집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청 민원인전용 주차장이 두 배로 넓어집니다!

- 시청사 주변 고질적 주차문제 해결 위해 총력 -

시청사 사무실 및 주차장 건립공사 공정률 90% 순항 중

untitled.png


 주차난은특정지역만의문제가아니다.고질적인주차문제는단순한불편을넘어이제는심각한사회문제로대두되고있다.이런가운데김천시(시장김충섭)민선7시정목표인‘시민모두가행복한김천’을만들기위해HappyTogether김천’운동을추진하면서그동안지속적으로제기되었던주차장부족문제를적극적으로해결하기위해시청사민원인주차장확대를공약사업으로정해우선과제로추진하고있어눈길을끌고있다.

 

 20195주차장부지조성공사에착수하여현재공정률90%달성하고올해3준공을목표로순항하고있는‘시청사사무실주차장건립공사’를위한그동안의노력과앞으로의운영계획에대해상세하게알아보고자한다.  

 

신시가지로변모한김천시의눈부신발전‧‧‧‧‧‧‧‧

행정의다양화와차량보급률증가로민원인주차문제꾸준히제기

 

 1994년도신축이전한김천시청은김천시와금릉군이통합되면서시청사주변에고층아파트와상가,종합병원,대형마트등이건립되어신시가지로변모하였고,행정의다양화로인한민원업무가증가되고협소한사무공간으로인한민원불편과주차공간부족문제가꾸준히제기되어왔다.

 

 2015완공된시청사복합청사에사무공간을추가로확보함으로써부족한사무공간의문제는어느정도해소되었지만차량보급률증가로인한민원인주차장이부족하여도로변주차,이중주차무질서한주차문제는여전히민선7기의중요한과제로남아있었다.

 

 

 한편시청복합청사는연면적1,431㎡로지상3규모로2015준공되었으며CCTV통합관제센터를설치하여각종사건‧사고예방은물론쓰레기불법투기주정차단속김천시민의재산과안전을지키기위해업무범위를점차확대해나가고있다.

 

시청사주변고질적인주차문제민선7우선과제로선정!

김천시청식당동(삼이관)안전진단결과B등급으로주차장부지물색에들어가다

 

 김천시는시청을방문하는민원인들이주차공간이없어시청주위를번씩돌아도주차공간을찾고곳에주차하는어려움을적극해결하고자우선적으로201810시청식당동안전진단을실시하였다.  결과종합등급B등급으로1(사무실)증축은구조안전성확보로가능하나,2이상(사무실,주차장)증축은불가하여식당동2층에사무실을증축하고주차장은별도부지를확보하여추진하는안이우선적으로검토되었다.

 

 우선편입예정부지로김천시신음동일대6개의필지를선정하여주차장조성을가상으로모의실험을실시한결과과연시청과접근성이떨어지는부지에주차장을조성하였을주차장이용률이얼마나높을지,시청주변도로의주차문제해결에어느정도기여할있을지에대한문제점이도출되었다.

 

 김천시청은대지26,003㎡로본관동과식당동,2015신축된복합청사로  추가주차장조성은불가능한상황이고,식당동(삼이관)증축은1증축만이가능한진퇴양난의상황에서발상의전환으로,‘기둥이없는주차장’으로문제해결에적극대처하게된다.

 

 

 아파트지하주차장이나대형마트주차장에서흔히볼수있는기둥이최소화된주차장이어떻게가능할까?

 

 현재건립하고있는‘김천시청사무실주차장건립공사’는식당삼이관23~5층에건설중이다.당초안전진단B급으로2개층이상추가증축이불가능한식당동위층에어떻게현재김천시민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