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곡동, 하천 유지관리 제방 정비 및 연도변 제초작업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소식

대곡동, 하천 유지관리 제방 정비 및 연도변 제초작업 실시

김천시 대곡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7() 관내 직지천 일원에서 하천 유지관리 제방 정비 및 연도변 제초작업을 실시하였다.

7.jpg

이날 행사는 직지천우안길에서 김천IC 입구까지 직지천 제방의 환경정비 및 직지천 연도변의 제초작업을 통해 주변 산책로를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산책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되었으며, 지난 4월에 이어 깨끗한 하천 환경조성을 위한‘EM(흙공) 던지기2차로 함께 실시하여 그 효과를 높이는 데 공무원을 비롯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8.jpg

특히 더운 날씨와 감염병 등 작업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작업 실시 전 작업자 건강 체크 및 안전보건교육 실시 등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는 데 만전을 기하였다.

 

이도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더운 날씨가 예상되어 주말과 새벽에 작업이 실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해서 애써주신 대곡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임동환 대곡동장은김천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산책환경을 제공하기위한 뜻깊은 행사에 주민들과 함께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대곡동의 직지천변 환경정비가 청결운동과 환경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