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인들의 거짓말 이제는 정리할때가 되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니언

정치인들의 거짓말 이제는 정리할때가 되었다.

일반인은 거짓과 왜곡으로 이득을 볼경우 사기죄로 처벌을 받지만 대부분의 정치인은 아무런일이 일어나지 않는다.

그래수 대다수 정치인들은 거짓말을 밥먹듯이 해댄다.

5.jpg

이로인해 낯뜨거운  정도의 창피함은 국민들의 몫이고, 마음속 깊이 정치를 혐오하기도 한다.

신기하게도 거짓말을 많이하는 정치인은 부끄러워하지도, 반성하지도 않고 오히려 당당하기만 하다.

 

정치인들이 거짓말을 하는 이유는 선거에서 당선 가능성을 높이는것이고, 진실을 숨겨 지지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다.

결국 거짓이 거짓을 낳는 것이다.

반대로 진실을 추구하는 정치인은 재선율이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스페인)

 

정치인의 가장 큰 덕목은 정직이지만 현실 정치에서는 당선 가능성을 낮출 뿐이다.

민주주의에서 거짓이 진실을 이기는 이유는 유권자들에게 있다.(영국/미국)

지지하는 정치인의 주장이 거짓인것을 알아도 지지 감정과 믿음까지는 철회하지 않는것이다.

거짓에대한 대중의 무관심은 거짓을 무엇보다 효과적인 수단으로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당선 횟수가 많을수록 거짓으로 갈고닦은 실력으로, 이전보다 그럴싸한 논리는 물론, 이전의 거짓을 덮을 더 큰 거짓을 풀어 놓는다.

 

대중이 진실을 원하고 거짓을 혐오하고, 진실을 추구하기위해 노력해야한다면 지지하는 정치인의 주장이 거짓인것을 알았을때 

진실이 거짓을 이기는 시대가 지금쯤은 실현되어야 하는때로 바뀌어야 할것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