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에 내려온 보름달 보러 오세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맛집.명소

김천에 내려온 보름달 보러 오세요

달집태우기, 민속놀이 체험으로 즐거운 정월대보름 보내요

김천시는 오는 224()‘2024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를 김천문화원 주관으로 직지사천 고수부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8.jpg

16시부터 시작하는 사전 행사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인 김천금릉빗내농악보존회의 빗내농악 공연을 시작으로 사물놀이, 향토 가수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17시 본행사에서는 자산동과 지좌동의 시민대화합 줄다리기와 함께 시립국악단 대북, 강강술래, 지신밟기 등의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행사의 백미로 펼쳐질 화합의 달집태우기는 시민들의 소망이 담긴 소원지를 태우며 올 한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기원한다.

 

민속 연날리기, 윷놀이, 투호 던지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과 가훈 작성방, 김천소방서의 심폐소생술 등‘119 안전 체험도 체험할 수 있으며, 시민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귀밝이술과 부럼도 준비될 예정이다.

 

올해는 행사장 옆 직지사천에 김천시 SNS 캐릭터 오삼이에어풍선을 설치해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오삼이 에어 풍선은 지난해 벚꽃 철 연화지에서 김천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제공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우리 고유 명절인 정월대보름 행사를 통해 갑진년 한 해 비상하는 청룡처럼 더 크게 도약하며,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행사 관련 궁금한 사항은 김천시 문화홍보실(T. 054-420-6731) 또는 김천문화원(T. 054-433-43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