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회 상공의 날 기념 포상」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1회 상공의 날 기념 포상」수상

김정호 (주)한독 대표이사 석탑산업훈장,
김기수 코오롱인더스트리㈜ 김천1공장장 대통령표창,
김귀화 (주)영화 대표이사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각각 수상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올해로 51회째를 맞는 상공의 날을 기념하여 정부에 추천해 김정호 ()한독 대표이사 석탑산업훈장, 김기수 코오롱인더스트리김천1공장장 대통령표창, 김귀화 ()영화 대표이사 산업부장관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7.jpg6.jpg5.jpeg

이번에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한 한독 김정호 대표이사는 투자와 고용확대를 통해 회사를 강소기업으로 성장·발전시켜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김천상공회의소 22, 23대 회장을 역임하는 동안 경제활력 제고와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헌신해 왔다.

현재는 김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에 재임하며, 지역사회에 봉사와 사회공헌을 이어가고 있다.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김기수 코오롱인더스트리김천1공장장은 탁월란 업무능력으로 다수의 해외와 국내공장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기업의 지속성장을 이끌어 왔음은 물론, 노사상생과 안전기반확보를 통한 안전문화 확산에도 노력한 인물이다.

또한, 지역시민들의 참여와 체험공간인 상생허브를 조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에너지 절감을 통한 탄소저감활동, 일손돕기와 지역농산물 판촉, 불우이웃돕기에 앞장서며, ESG경영 실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모범관리자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김귀화 ()영화 대표이사는 여성기업인으로 지역상공업 발전에 노력하고 있으며, 폐기되는 바닥재를 재활용하여 환경오염예방과 자원절약에도 큰 공헌을 하였음은 물론, 적극적인 설비투자와 공정개선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매출향상을 통해 지역경제에 기여해 왔다.

뿐만 아니라 상호존중의 노사관계를 구축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으며, 장학금 전달을 통한 후학양성과 불우이웃돕기를 통한 나눔과 봉사를 적극 실천하고 있는 모범상공인이다.

 

 

한편, 상공의 날은 지난 1973년에 상공인의 날, 중소기업의 날, 발명의 날, 전기의 날, 계량의 날 행사를 통합하고, 1975년부터 재외 및 교포상공인과 1995년부터 주한 외국상공인도 함께 참여하는 상공업계 최대 축제로 김천상공회의소에서는 매년 우리 지역의 우수 상공인을 발굴하여 포상을 추천해오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