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융합 과학 축제 운영 (인공지능 과학 진로 캠프와 과학탐구대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 융합 과학 축제 운영 (인공지능 과학 진로 캠프와 과학탐구대회 개최)

김천중앙중학교(교장 서학영)492024학년도 창의 융합 축제를 전교생 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과학 진로 캠프(1~4교시)와 과학 탐구 대회(과학 시화, 발명 캐릭터, 융합 과학, 발명품 아이디어 종목)(5~6교시)로 나누어 운영하였다.

5.jpg

인공지능 과학 진로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과학 및 수학적 문제해결 능력을 요구하는 융합형 게임콘텐츠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몰입을 통한 문제해결의 경험을 제공하였다.

6.jpg

하 학생은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하여 미래인재의 핵심역량인 창의성, 의사소통능력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특히 존하는 기업 역사를 통해 산업 재편과 직업의 소멸 과정 이해하여 6자리 비밀번호를 맞추어서 007가방 풀기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고 한다.

 

과학탐구대회 융합부문에 참여한 강동주 학생은 오랜만에 시간 가는줄 모르고 몰두하여 롤링볼을 설계하고 구슬을 굴리며 활동하는 시간이 즐거웠다고했다.

7.jpg

과학탐구대회 시화부문에 참여한 이준 학생은 과학 속에 살아가는 우리들이라는 제목으로 화학 반응과 학교의 다양한 생활을 접목하여 멋진 시화를 완성하였다.

 

 

이번 축제를 통해 김천중앙중학교(교장 서학영)본교 학생들이 미래 과학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도록 환경조성과 지원을 하여 미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하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